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 맑은 배’ 유럽 첫 진출

아산원예농협 수출 선적식, 오스트리아는 지자체 최초

등록일 2019년10월1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 맑은 배 수출 선적식 장면.

아산시와 아산원예농협(조합장 구본권)은 17일 아산원예농협 거점산지유통센터에서 지자체 최초로 오스트리아에 한국배 수출을 위한 선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서양배가 주로 소비되는 유럽 국가 중 하나인 오스트리아에 한국배가 수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아산맑은배가 유럽 시장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지 주목된다.

그 동안 아산시와 아산 원예농협은 유럽지역 수출을 위하여 바이어와 지속적으로 접촉해 왔으며 그 결과 NH무역과 함께 이번 수출을 이끌어 냈다. 

또 아산맑은배의 전략적 수출을 위하여 염치읍 방현리에 과수전용 거점산지유통센터를 설치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수출전용 선별장과 보관창고, 글로벌GAP인증 등 지역내 과수의 수출과 유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본권 아산원예농협 조합장은 “국내 배 가격의 하락으로 많은 농업인의 경제적 고통이 예상된다”며 “국내시장에서의 경쟁보다는 수출에 역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해 농업인의 소득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세현 시장은 “이번수출을 계기로 유럽지역에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해외판촉행사 지원, 수출용 농산물 포장재 지원 등 수출확대를 위한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