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시사신문사 : ‘천안시 맞춤형 인사컨설팅’ 최종보고회 가져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7년 10월 22일 일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2017-09-26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천안시 맞춤형 인사컨설팅’ 최종보고회 가져
제시된 개선방안 인사행정에 적극 반영, 천안시 인사혁신으로 이어지길 기대

천안시는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인사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인사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지자체 맞춤형 인사컨설팅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행정안전부 주관인 지자체 인사컨설팅은 올해 천안시, 포항시, 전라북도, 양평군, 고성군 등 전국 5개 지자체가 공모에 선정됐다.

천안시 인사컨설팅은 직원 인터뷰와 설문조사, 인사통계자료를 바탕으로 인사현황과 제도개선 사항을 분석하고, 두 차례의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전보인사시 예외사항 최소화원칙 확립, 육아휴직 장려분위기 조성 등에 대한 다양한 개선방안이 제시됐다.

인사혁신방안으로는 ▷인사고충 신청·심의 처리제 ▷인적자원정보시스템 활용율 제고 ▷일하는 방식 및 조직문화 개선 ▷공직자 MOM 인사케어 프로그램 운영 ▷무기계약직 민원권한 부여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가졌다.

주재석 자치행정국장은 “이번에 제시된 개선방안은 향후 인사행정에 적극 반영해 대·내외적 인사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으며, 행정안전부 박순영 지방인사제도과장은 “이번 컨설팅이 천안시 인사혁신의 원동력이 되길 바라며, 행안부 지방인사혁신단과 연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학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정치행정섹션 목록으로
지하수 행정기초자료 틀 마...
천안 성거읍 정촌리·삼곡...
‘국토교통부 차원의 사전...
천안시, 풍서천 환경 조성 ...
동남구청사부지 “재생사업...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박찬우 의원, 동면 농업용수 확보대책 마련 (2017-09-28)
이전기사 : 공무원 ‘다움’이 없으면 ‘다음’이 없어집니다 (2017-09-26)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