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뉴스홈 > >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 개원

모종캐슬어울림 1·3단지…올해 7월까지 3개소 추가예정

등록일 2018년04월0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3년 연속 보건복지부 선정 보육정책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아산시는 최근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를 개원했다고 밝혔다.
 

3년 연속 보건복지부 선정 보육정책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아산시는 최근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를 개원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모종캐슬어울림 1단지(아) 개원에 이어 지난 3월31일 모종캐슬어울림 3단지(아)에서 개원식을 가졌다.

이날 개원식에는 윤연옥 여성가족과장을 비롯해 시의원,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학부모,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공동주택 단지에 위치한 관리동 의무 어린이집을 각 입주자대표회의와 무상임대계약 체결한 뒤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국공립시설로 전환했다.

아산시는 학부모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2017년도 수요조사를 거쳐 9개소에 대한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예산을 미리 확보했다. 입주자대표회의 구성 및 입주민 등 50% 이상 동의가 이뤄지면 바로 입주자대표회의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속하게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위탁대상자가 선정된 풍기이지더원 1차(아), 배방3차 한성필(아)는 6~7월경 개원예정이며 국공립어린이집 전환을 신청한 모종캐슬어울림 2단지(아)는 4월 공고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도 공동주택 입주민 등의 동의를 거쳐 추가로 개원할 예정이다.


윤연옥 여성가족과장은 “보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