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2016 시정연찬회

천안시, 20일 이·통장과 자생단체 1600여명 주요현안 질의 답변

등록일 2016년01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20일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이·통장 및 각 단체장 등 1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시정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정연찬회는 2016년 새해 시민중심 행복천안건설을 위한 시정의 주요현안과 목표를 이·통장 및 단체회원들에게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는 것은 물론, 천안시가 새롭게 나아갈 방향을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계기를 갖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찬회에서 시는 시정성과, 각종 수상실적, 그리고 새해주요 시정운영 방향, 공약사항 이행실적 등에 대한 동영상을 시민들에게 홍보한 후 질의응답을 통해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본영 시장은 인사말에서 민선6기 공약사항을 성실히 수행하는 한편 천안시민 모두와 소통하고, 공감하고, 화합하고, 협력해 시민중심 행복천안건설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연찬회 진행은 2016년 시민들이 바라는 사항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시립합창단 공연, 색소폰 독주, 퍼포먼스 태권도 공연, 표창, 시정홍보 동영상 시청, 시장 인사말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세제, 환경, 복지, 국방, 문화 등 새해 달라지는 제도책자를 제작, 배부하고 시민들에게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도록 적극 권장했다.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