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청소행정 ‘찾아가는 환경교육도 병행’

천안시, 21일 광덕산환경센터와 환경교육 업무협약… 찾아가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록일 2016년01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올해 천안시 청소행정은 단순히 쓰레기 수집·운반하는 것에서 벗어나 찾아가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시는 시민 공감대와 미래 사회적 자본을 성숙시키기 위해 21일 광덕산 환경교육센터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프로그램 개발, 전문강사 양성, 시민 교육계획 홍보에 들어갔다.

깨끗한 행복천안만들기사업으로 추진되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은 도비 50%를 지원받아 모두 42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교육내용은 시민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인식시키고 생활속에서 쓰레기 배출과 자원순환과정 등의 교육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시민공감대를 형성하고 청소행정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교육신청은 기관·단체, 기업체 등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시간과 장소도 희망자가 원하는 곳에서 동영상교육 등을 통한 교육과 함께 현장학습 및 체험교육도 병행한다.

김기석 청소행정과장은 환경교육을 통해 시민이 환경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쓰레기 감량화 등에 적극 동참해 우리 스스로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생활환경을 조성해 나가자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