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외국인 투자유치 활성화 전기 마련!

천안시, 2일 KEB하나은행과 외국인 투자유치 업무협약…외투기업 금융지원·정보공유 등

등록일 2015년12월0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구본영 시장은 2일 시청에서 KEB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오상영 대표와 외국인 투자기업 유치지원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천안시는 외국인 투자기업 지원 정책 수립 등 적극적인 외국인 투자 촉진을 위한 환경조성 추가적인 외국인 투자지역 지정 천안시에 투자하는 외투기업에 대한 금융 등을 지원한다.

이에 대해 KEB하나은행은 천안시에 외투업무에 역량을 갖춘 투자전담직원 배정 외국인 투자기업에 대해 국내 투자 관련 법규·회계·세무·경영 등에 관한 컨설팅 제공 해외지점 등을 통한 천안시의 해외 투자유치 활동 등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또한 해외투자유치 활동의 기획 및 추진을 위한 정기적인 협의회를 개최해 외국인 투자기업에 관한 정보를 상호 공유하는 등 실질적인 외국인 투자유치가 될 수 있도록 상호 협조하게 된다.

구본영 시장은 앞으로 KEB하나은행의 외국인 투자유치 전문부서 및 외환부문 최고 전문가들의 컨설팅 제공을 바탕으로 외국인 투자유치 성과를 이뤄내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시는 KEB하나은행이 올해 외환은행과 통합해 국내자산규모 1, 해외24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일류은행으로, 강력한 해외네트워크를 보유해 외환업무 분야에서 차별화된 역량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은행이라고 설명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