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어려운 천문학? ‘과학체험교실로 해결하세요’

천안시 홍대용과학관, 11월 7일부터 12월 27일까지 시뮬레이션 천문학 체험교실 운영

등록일 2015년11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신라시대 일식기록 검증.

평소 멀고 어렵게만 느끼던 천문학. 천안홍대용과학관에서 마련한 시뮬레이션 천문학 체험교실에 참가해 남다른 천문우주 과학재능을 길러보는 것은 어떨까?

천안홍대용과학관이 오는 117()일부터 1227()까지 시뮬레이션 천문학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이해하기 힘든 천문현상을 무료 천문프로그램을 이용해 참가자가 직접 재현해보는 시뮬레이션 천문프로그램으로, 색다른 주제로 기획됐다.

11월 체험주제는 삼국시대 일식기록 검증, 위도에 따른 별의 움직임 차이, 가을철 밤하늘 등이다. 또한 12월에는 지구자전축변화(세차운동)에 따른 14000년 뒤의 밤하늘, 내행성과 외행성의 운동, 겨울철 별자리 등이다.

적도의 밤하늘.

타이탄에서 바라본 토성.

이번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1시에 운영된다. 참가인원은 원활한 진행을 위해 회당 20명으로 제한하며, 1인당 1대씩 노트북을 지급해 진행할 예정이다.

천문우주과학과 천체관측에 관심있는 초등학교 3학년(10)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행사 참가비용은 과학관 입장요금이며 별도 추가요금은 없다. 유의할 점은 이번 행사는 인터넷 사전예약제로 진행되고, 천안홍대용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문의: 천안홍대용과학관(564-0113)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