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에도 천안흥타령춤축제의 성공개최를 위해….’
3주 앞으로 다가온 천안흥타령춤축제2015를 맞아 천안시는 성공개최 기원 ‘댓글달기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
천안흥타령춤축제는 10월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천안시는 춤축제의 주제를 이야기가 있고 지역경제를 살찌우며, 무엇보다 시민중심의 축제로 열어가겠다는 구상이다.
이번 댓글달기 페이스북 이벤트 참여기간은 9월 10일부터 20일까지, 참여방법은 천안시청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cheonancity)을 방문해 페이지 ‘좋아요’를 누르고 친구들과 공유한 다음 춤축제 성공기원 댓글을 달면 자동응모된다.
댓글을 남긴 사람 중 추첨을 통해 15명에게는 춤축제 기간동안 행사장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식사권(1인 4매)을 증정할 예정이다.
서북구, 손님맞이 위생업소 점검
흥타령춤축제의 성공개최를 위해 서북구청(구청장 한동흠)도 한 몫 거든다.
9월10일부터 9월30까지 식품소비자감시원과 공무원으로 편성된 2개 점검반을 가동, 관내 숙박업소와 주변 음식점에 대한 천안흥타령춤축제2015 손님맞이 위생업소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지도·점검은 천안을 찾는 관광객과 춤축제 참가자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숙박환경과 깨끗하고 정갈한 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들은 숙박업소가 영업장, 침구류 등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바가지요금 근절, 친절한 손님맞이를 위해 현장교육를 실시한다.
또 음식점에 대해서는 조리장 청결유지, 종사자 개인위생 준수,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 또는 변질제품 조리판매 근절, 표시기준 등 부적합 제품사용 근절, 영업자 준수사항 준수 등을 점검하게 된다.
조만호 위생청소과장은 “이번 점검으로 숙박업소와 음식점 위생상태를 항상시켜 우리고장을 찾는 관광객과 춤축제 참가자에게 쾌적하고 친절한 천안이미지를 인식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