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하늘그린배' 파워브랜드 선정

등록일 2015년09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의 대표 농특산물인 ‘하늘그린 배’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15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 종합4위를 받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타게 됐다. 이번 도전은 천안시와 천안시농협조합 공동법인이 공동으로 첫 출전해 얻어낸 결과다.

올해로 12번째를 맞이하는 2015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은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농식품 중 최고의 브랜드만을 선발하는 전국규모의 행사로 알려져 있다.
농식품 파워브랜드 선발을 위해 농림수산식품 교육문화정보원에서는 지난 6월 전국 각지의 농식품 브랜드 52개 업체로부터 신청받아 두달동안 서류심사, 소비자 인지도조사, 마케팅전문가의 현장평가 등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22개의 최우수 브랜드를 선발했다.

파워브랜드로 선정된 ‘천안시 하늘그린 배’는 9월12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전시회에 참여하게 되며, 온라인 쇼핑몰 입점과 함께 제품 홍보책자 발간, 지상파 TV를 통한 홍보 등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브랜드 육성을 위해 집중 지원받게 된다.

천안시에 따르면 하늘그린 배는 100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천혜의 입지와 기후조건을 갖춘 구릉지대에서 생산되고, 비옥하고 배수가 잘 되는 토양에서 재배되기 때문에 색택과 당도가 높고 과육이 연하며 과즙이 많아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