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에 국회의원선거구 증설돼야 한다”

9월1일 국회의원선거구 증설범시민협의체 발대식 가져

등록일 2015년09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아산 일부지역을 분할해 선거구를 획정하는 방안은 안될 말.”

1() 오전 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천안시 국회의원선거구 증설 범시민협의체발대식이 열렸다. 여기에는 구본영 천안시장과 주명식 천안시의회의장을비롯한 사회 각계각층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범시민협의체 활동을 대표할 공동대표를 선출하고, 정병웅 천안아산경실련대표를 상임대표로 선출했다.

정병웅 상임대표와 공동대표단은 선언문에서 헌법재판소의 국회의원 선거구 헌버불합치 결정은 천안시민들의 투표가치 평등성이 침해받았다는 사실과 천안시 국회의원선거구 증설의 당위성을 확인시켜준 판결이었다며 천안시 선거구 증설은 헌법에서 보장한 천안시민의 정당한 주권을 찾는 일이라고 천명했다.

 그러나 천안시 선거구 증설이 중앙정치권 일부에서 논의되고 있는 천안·아산 일부지역 분할방식은 아니라고 못박았다. 그같은 방식은 전형적인 게리멘더링으로, 두 도시의 상생·화합노력을 송두리째 파괴하는 분열행위라며 반대입장을 분명히 했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천아시 국회의원 선거구 증설은 단순히 지역주의적 관점을 넘어 헌법가치를 수호하기 위한 것이라며 행정권한 범위에서 범시민협의체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