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립교향악단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2번’

제28회 정기공연 및 상임지휘자 취임음악회… 28일 천안예술의전당 무대 선보여

등록일 2015년08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828() 오후 730. 천안예술의전당에서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협주곡 2의 선율이 흐른다.

천안시립교향악단이 오랜 침묵을 깨고 감성의 세계로 안내한다.

라흐마니노프 피아노협주곡 2과 림스키코르샤코프 세헤라자데로 천안시민들에게 낭만적으로 프로포즈 한다. 특히 동양인 최초로 게자안다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로 급부상한 이진상의 협연으로 화려한 무대를 수놓는다.

유럽 데뷔 이후 300회 이상의 연주회 경력을 쌓으며 전문연주자로 꾸준한 행보를 이어오고 있는 이진상은 섬세한 감각과 풍부한 감수성, 뜨겁고 짜릿한 손가락 아크로바틱 연주 등을 선보이며 클래식 팬에게 신선한 충격을 전해준다.

연일 기승을 부리는 한여름의 폭염이 서서히 꺼져가고 있다. 가을 문턱에서 그간 지친 시민들에게 가슴까지 시원한 선율을 기대해도 좋을 듯.

 이번 무대는 천안시립교향악단의 새로운 구모영 상임지휘자의 취임음악회라는 이름도 갖는다. 천안시는 지난 5월 공개채용을 통해 구모영 상임지휘자를 선택했다. 당시 16명이 접수해 1차 서류면접에서 합격한 6명이 실기와 면접을 통해 최고의 실력자를 뽑았다.

한편 성희롱 성추행 논란으로 사임한 전 상임지휘자는 시립예술단노조측과 아직 시시비비를 가리고 있다. 양측은 법적조치를 취하지 않고, 국가인권위원회 조사결과가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공연문의: 천안시립교향악단 555-1346, 문화장터 1644-9289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