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남부대로지하차도 ‘2016년 완공목표 순항’

등록일 2015년08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차량통행량이 증가하고 아파트 건설이 활발해지면서 상습교통체증을 보이고 있는 남부대로.
이곳 교통여건 개선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남부대로 지하차도 시설공사가 2016년 8월 준공 목표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천안시가 청수택지개발사업 등 대규모 개발사업으로 차량통행량이 증가해 교통체증을 보이고 있는 남부대로의 교통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한양수자인아파트 앞 사거리를 입체화하는 ‘남부대로 지하차도 설치공사’를 지난 2013년 시작했다.

남부대로 지하차도 설치공사는 천안시와 LH가 총사업비 380억원을 50%씩 부담하는 공동사업이다. 총길이 490m의 지하차도와 벽산블루밍아파트와 청수지구를 연결하는 길이 38m의 보도육교 1개소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특히 남부대로 한양수자인아파트 교차로를 입체화해 직진왕복4차로를 지하화함으로써 신호대기에 따른 차량정체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하화에 따른 차량속도 향상으로 청수지구 내 초·중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를 확보하기 위해 벽산블루밍아파트 앞 보도육교도 설치할 계획이다.

‘남부대로 지하차도 설치공사’는 2013년 10월30일 공사를 착수했으며 동절기 건설공사중지로 3월부터 본격적으로 공사를 시작해 2015년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현재 59%의 공정을 보이며 8월 중 ▷지하차도 하부 집수정 설치 ▷박스구간 철근조립 및 벽체콘크리트 타설 ▷보도육교 엘리베이터 기초방수 및 펌프설치 등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남부대로 지하차도 시설공사가 마무리되면 천안시 동남부 지역의 대동맥 역할을 하고 있는 남부대로의 차량흐름이 더욱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