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나사렛대 자살예방프로그램, 대학 최초인증

등록일 2015년08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나사렛대(총장 신민규) ‘TLC 아카데미-생명사랑’ 프로그램이 보건복지부와 중앙자살예방센터로부터 ‘2015년도 자살예방프로그램’ 인증을 받았다.

6일 나사렛대에 따르면 보건복지부와 중앙자살예방센터는 2013년부터 자살예방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과 공신력 강화를 위해 전국의 정신건강증진센터 등 자살예방기관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프로그램 인증제’를 실시해오고 있는데 대학이 인증받은 것은 나사렛대가 최초다.

나사렛대는 매학기 ‘TLC 아카데미’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살에 대한 이해와 원인, 중재방법, 예방 가이드라인, 생명사랑 캠페인 등 이론과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자살과 관련된 글 모티터닝과 상담을 통해 자살을 예방하고 희망을 주는 등 생명사랑 활동을 펼치고 있다.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장창민 교수는 “‘TLC 아카데미-생명사랑 프로그램’ 의 우수성이 입증됐다”며 “이번 보건복지부 인증으로 대학의 수준높은 자살예방 프로그램을 적극 보급하겠다”고 밝혔다.

나사렛대는 생명사랑과 자살예방을 위해 2013년도부터 ‘TLC 아카데미-생명사랑’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