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제17기 민주평통 천안시협의회 ‘공식출범’

등록일 2015년07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통령 자문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천안시협의회는 24일 천안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회장 이·취임 및 제17기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을 개최했다. 또 새롭게 구성된 123명의 자문위원에게 대행기관장인 구본영 시장의 위촉장 전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 이어 한반도 긴장 완화를 위해 박근혜 정부가 제시한 대북 신뢰프로세스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지역단위의 통일정책 의견수렴의 장도 함께 마련했다.
대행기관장인 구본영 시장은 “올해 분단 7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남과 북이 분단상황을 극복하고 하루빨리 한반도 통일시대를 활짝 열 수 있도록 자문위원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해달라”고 당부했다.

7월 1일 제17기 민주평통 천안시협의회장으로 임명된 유병수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김승태 회장이 쌓아놓은 업적을 바탕으로 자문위원 여러분과 함께 통일기반 조성과 국민적 합의도출 및 공감대 형성, 국민 저변의 통일의견 수렴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특히 젊은 세대들에 대한 통일교육을 꾸준히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