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후원명칭’ 사용이 쉽지 않다

등록일 2015년06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앞으로 각종 기관·단체가 주최·주관하는 행사에 천안시 후원명칭 사용이 보다 엄격해질 전망이다.

천안시는 ‘천안시 후원명칭 사용승인에 관한 규정'을 발령하고 명칭을 사용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 무분별한 후원명칭 사용을 사전에 차단해 신뢰행정을 구현하기로 했다.

시가 마련한 후원명칭 사용승인에 관한 규정은 각종 행사 개최에 따른 무분별한 후원명칭 사용으로 시민 등 행사참여자에게 행사의 성격을 판단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규정은 후원명칭을 사용하는 기관·단체는 사용예정일 20일 전까지 소관부서에 참가조건 등을 포함한 행사계획서, 기관·단체현황 등을 첨부해 신청해야 한다.
소관부서의 장은 신청서가 접수되면 ▷행사가 후원명칭 사용에 부합하는지 여부 ▷행사규모, 안전성, 공익성, 비영리성 ▷행사의 목적이 국가 또는 천안시 정책과 부합하는지 여부 등을 검토해 사용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후원명칭은 천안시 명칭, 이미지 통합(CI), 문장, 휘장 등이다.
후원명칭 승인사항을 위반하거나 물품 구입요구 등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경우,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신청서류를 작성·제출한 경우 승인을 취소할 수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