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을 한번에…’

천안시, 6월부터 충남최초로 여권․국제운전면허증 동시발급서비스 시행

등록일 2015년06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해 주민등록분실때 운전면허증 동시발급서비스에 이어 천안시는 6월부터 예산운전면허시험장과 업무협약을 통해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 동시발급서비스(ONE-STOP)를 시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그동안 국제운전면허증은 시청에서 여권발급 후 민원인이 경찰서를 직접 방문, 발급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이번 동시발급서비스를 통해 시청을 한번 방문하는 것으로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을 한번에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신청방법은 여권을 신청할때 반명함 사진 1매와 수수료 8500원을 납부·신청하면 되고 면허증은 신청일로부터 45일후에 여권과 함께 받아볼 수 있다.

이번 여권·국제운전면허증 동시발급서비스는 전국적으로 볼 때 운전면허시험장 소재 자치단체에서만 직접수거 및 발급방식으로 가능한 시책이었으나 과정상 어려움을 극복하고 우편교류방식으로는 충청남도에서 최초로 시행된 것이다.

천안시의 여권접수는 지리적 접근성 등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1월부터 5월까지 16644건이던 것이 올해는 3362건이 늘어난 26(20.2%)으로 증가하는 등 여권신청 비중이 확대되고 있어 원스톱서비스의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