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2015 천안판페스티벌’ 출발

천안예총… 5월15일부터 3일간 명동패션거리 일원,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록일 2015년05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소통과 예술문화의 공간창출이라는 대명제를 걸고 순수예술의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시민과 함께 거리에서 어우러지는 ‘2015 천안 판페스티벌이 열두번째 무대를 기획하고 있다.

지난해에 비해 한층 내실화된 예술제의 모형인 축제를 만들겠다고 선언한 천안예총(지회장 현남주)515일 개막을 시작으로 17일까지 3일간 천안 명동패션거리일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예술문화체험의 장을 열게 된다.

그동안 작가중심, 관람중심의 평면적 구성에서 벗어나 시민들이 가족단위로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현장 중심 프로그램으로 포맷을 바꾼 천안예총은 구도심 활성화에 기여하는 예술의 공적영역 확대에 관심을 두고 명동패션의 거리에 예술의 옷을 입히는 작업을 펼치겠다고 한다.

15일 오후 명동패션거리 일원에 거리미술과 벽화, 시화전 등이 걸리면서 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오후 7시 시립풍물단 타악공연과 퓨전국악그룹 다홍의 무대에 이어 개막을 하는 판페스티벌은 특별한 의전없이 ‘100인의 시민합창이라는 이벤트를 통해 이색 개막공연을 갖게 되며, 각계각층 100명의 시민들과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즉석에서 어우러져 합창공연을 펼치게 된다.

이어 ‘DJ 파티를 통해 대학생과 젊은 관객들을 향한 신명의 무대를 만들면서 개막공연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하게 되고 예총소속 8개 협회가 천안그리고 거리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예술행사를 가지고 17일까지 예술의 향기를 피워 올리게 된다.

이번 판페스티벌 기간 동안 미술협회는 지역예술인들의 창작세계와 미술 흐름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거리미술전 동호인단체미술전 학생미술실기대회 도시공간설치미술을, 사진작가협회는 사진작가협회전 찰칵, 추억만들기 천안 옛모습사진전 사진촬영즐기기를, 연극협회는 자체제작한 연극 충무공 김시민 바람타고 오누나를 특설무대에 올린다.

또한 국악협회는 판 거리국악제라는 주제를 걸고 우리가락 두드림, 연예인협회는 삼거리가요제 청춘 페스티벌을 펼치고, 무용협회는 청소년 댄스페스티벌 , 거리로 나서다를, 음악협회는 거리합창제 나도 성악가를, 문인협회는 시화전을 통해 다양한 예술장르를 선보이게 된다.

둘째날인 16일 오렌지씨네스타 앞에서는 오후 1시부터 시작하는 판프린지를 통해 청소년, 노인, 가족, 동호회 등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해 자신들의 끼를 노래, 악기연주, 춤 등으로 표출하게 되며, ‘낭만여행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추억의 그리움을 선사하게 된다.
이후에 주관부서인 기획위원회는 그동안의 판페스티벌을 사진을 통해 살펴보는 사진으로 보는 판판판을 준비하고 있고, 거리에서 만나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발, 차별화된 축제만들기에 부심하고 있다.

축제 3일째인 17, 문인협회는 민촌백일장 동화구연대회 시낭송퍼포먼스를 열고, 오렌지씨네스타 주무대에서는 통기타콘서트와 윈드앙상블을 통해 천안지역 음악동호인단체의 한마당 잔치를 이끌게 된다.

한편, 폐막 직전에 펼쳐지는 무용협회의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결선은 판페스티벌의 열기를 한껏 고조시키면서, 오후 730분 기획위원회가 주관하는 폐막공연을 끝으로 3일동안 이어졌던 판 페스티벌의 화려한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명동거리 일원에서 거리음악가 몽땅아트프리마켓 유리, 도자, 목공예, 판화 체험 묵향-좋은글 써주기 초상화를 그려주는 거리의 화가와 케리커쳐 스태츄 마임 041편집샵 도자기아트마켓 페이스페인팅 청소년공작단 풍선아트 코스프레 플랩쉬몹 거리극퍼포먼스 등이 열려 페스티벌을 즐기러 온 시민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게 된다. 이와 함께 명동거리 일원에서는 시민즉석 거리무대와 함께 먹거리장터를 개설, 즐거움과 이색 볼거리를 다양하게 제공하게 된다.

행사를 주관하는 현남주 천안예총회장은 매년 같은 컨셉과 패턴으로 열리는 예술축제이지만 올해는 명동상가번영회와 함께 먹거리장터, 041편집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