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4월4일 개기월식 보러오세요!

천안홍대용과학관, 개기월식 공개관측행사… 월식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록일 2015년04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홍대용과학관은 4() 저녁 630분부터 930분까지 개기월식기념 공개관측행사를 갖는다.

과학관에 따르면 이날 저녁 715분경부터 1045분경까지 우리나라 전역에서 육안으로 월식현상을 볼 수 있다. 이같은 개기월식은 저녁 854분경에서 96분까지는 달이 붉은색으로 보이게 되며 개기식이 진행되는 장관을 연출하게 된다.
월식(月蝕, lunar eclipse)’이란 달이 지구 그림자에 가려져 달의 일부, 또는 전체가 사라지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말한다.
지구의 그림자는 태양빛이 전혀 보이지 않는 본그림자(本影)와 태양빛이 일부 보이는 반그림자(半影)가 있는데, 달이 지구의 본그림자에 완전히 들어가는 경우 개기월식이 일어나게 된다. 이와는 다르게 태양과 지구, 달이 일직선에서 어긋나는 경우가 부분월식이다.
과학관 김종태씨는 월식의 원리에 대한 강의, 개기월식 시뮬레이션, 영상관람, 망원경관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재미있는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날씨가 흐려 관측이 불가능할 때는 행사일정이 취소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다른 천문현상과는 다르게 월식과 일식의 경우 꼭 망원경으로만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건물 등이 가리지 않고 주변 시야가 확보되는 장소에서는 육안으로도 쉽게 볼 수 있다.
조금만 관심을 갖고 쌍안경이나 소형 망원경으로 본다면 더욱 좋은 천체관측 체험의 기회가 될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홍대용과학관(041-564-0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