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3월11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효과적인 예방·단속활동을 위해 10일 ‘조합장선거 특별 예방·단속 대책회의’를 부여군선관위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대책회의는 충남도와 구·시·군선관위 지도·홍보계장 등 26명이 참석했다. 충남선관위 지도과장의 ‘돈 선거’ 척결을 위한 강력한 단속의지 전달과 도 및 구·시·군선관위의 예방·단속활동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조합장선거의 효과적인 예방·단속을 위한 공정선거지원단 운영방안 등 현안사항 토의로 진행됐다.
‘제5기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은 정치·사회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제5기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 수강생 4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는 4개월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 야간 무료강좌로 운영된다. 대한민국 유권자라면 누구나 오는 2월25일까지 선거연수원 홈페이지(http://www.civicedu.go.kr)를 통해 수강신청할 수 있다.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 원장은 15·16대 국회의원을 역임한 김홍신 소설가가 맡고 있다. 교수진은 분야별로 명망있는 인사를 초청해 구성돼 있으며, 프로그램은 정치·경제·사회·문화 등에 관한 전문지식과 교양과정으로 편성돼 있다.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에서 2013년 3월 처음 개설해 2014년 현재 1∼4기를 운영했으며, 사회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지도자들이 참여해 14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김학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