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매주 화요일 브리핑실에 간다

천안시 적극적 시정홍보정책 수립, 블로그·SNS 등 다양한 매체활용

등록일 2015년01월1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다양한 뉴미디어 활용과 적극적인 언론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알권리 충족과 만족도를 높이기로 했다.
시는 2015년 시정홍보계획을 수립하고 홈페이지, 블로그 등 뉴미디어 홍보매체를 개편하는 등 각종 홍보매체를 효율적으로 운영해 본격적인 민선6기를 시작하는 올해 시민들과의 소통에 초점을 맞춰 시정홍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먼저 매주 화요일 실·국·구청장이 나서는 ‘브리핑의 날’을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상·하반기 구본영 시장이 직접 시정의 주요현안과 시책에 대해 언론브리핑을 갖기로 했다. 이처럼 브리핑실의 내실화와 활성화를 추진하고 시민의 긴급한 이해가 필요한 사안에 있어서도 수시브리핑을 통해 충분한 취재기회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브리핑실 운영으로 언론홍보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매월 발행하는 천안사랑소식지는 구독신청자 및 다중이용시설에 우편발송, 천안탐방기사, 문예마당 등 다양한 내용구성, 읽어주는 소식지 홈페이지 게시, 스마트폰 앱소식지 제작, 소식지에 삽입되는 바코드에 58개국 언어번역, 문자확대기능을 추가해 시각장애인은 물론 외국인, 저시력자 등 다양한 계층에게도 소식지를 확대·제공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강화에 나선다. 이와 함께 홍보영상물 및 연2회 시정홍보CF를 제작해 천안시의 강렬한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매주 천안뉴스 방영을 통해 천안시를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주요 도로변의 시민게시판과 시청과 버스터미널에 설치돼 있는 대형 LED전광판 및 다중이용시설 17개소에 설치돼 있는 LCD모니터, 도로전광표지, 버스안내단말기, 버스래핑, 종합포털사이트 배너 등 각종 매체를 발굴·활용해 흥타령춤축제 등 천안시 각종 축제와 농·특산물, 시정소식을 전달한다.
아울러 유튜브 등 국제매체를 활용한 영상 업로드와 국제자매결연도시 및 해외개최 박람전시회 부스참여를 통한 글로벌 홍보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뉴미디어시대에 부응하기 위해 홈페이지 전면개편, 블로그 및 SNS 재구성, 공식페이스북 등 소통채널 확대, 소셜미디어서포터즈 운영으로 시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