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안심마을 ‘제2호 행복마루’ 소식지 발간

원성1동, 정부 시범사업·마을이야기 수록한 12면 5000부 제작·발행

등록일 2014년12월0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성1동이 주민이 직접 참여한 ‘제2호 행복마루’ 소식지를 9일 발간했다.

이번 마을소식지는 지난 6월에 이어 12면으로 제작됐고, 5000부를 발행해 지역주민, 단체, 유관기관 등에 배포했다.

주요내용으로는 안전인프라 개선사업 보고, 안심순찰대, 담장색칠하기, 심장사랑학교 등 안심마을 사업과 고사리 나눔장터, 특별체험프로그램 등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소식이 게재됐다. 또한 원성1동 단체이야기, 지역사회 안전네트워크, 황금레시피 등 원성1동 사랑방 소식과 더불어 12월 진행예정인 동지팥떡 영화제, 에코백 만들기 등 지역주민이 함께할 수 있는 겨울맞이 프로그램 홍보기사도 함께 실었다.

원성1동 주민센터 장한빛 마을코디네이터는 “주민, 학생, 주민자치위원들이 참여한 행복마루 소식지 2호 발간으로 원성1동의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며 주민들의 원성1동을 향한 따뜻한 눈길과 관심에 고마움을 표했다.

원성1동은 지역주민들이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이번 소식지가 주민과 주민, 관과 민이 소통·화합해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드는 매개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