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생활불편신고도 이제는 스마트하게∼ !

등록일 2014년12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스마트폰 확산에 따른 정보이용과 소통방식의 변화에 대응해 시민불편사항을 현장에서 간편하게 신고해 신속하게 개선하는 서비스를 2012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신고대상은 불법 주정차, 도로파손, 쓰레기 방치, 가로등/신호등 고장, 에너지 과소비 등으로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 위치정보와 함께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다.

‘생활불편 스마트폰신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본인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마켓에서 ‘생활불편’으로 검색해 생활불편스마트폰신고 앱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사용절차는 일상생활 중 불편사항을 발견하면, ‘생활불편신고’ 어플 구동(인터넷 연결상태에서)-민원 조치결과를 문자로 받아 볼 수 있는 전화번호와 성명 입력-민원등록(유형선택)-10자 이상의 민원 내용을 입력 후 처리결과 ‘공개’, ‘비공개’ 선택-사진 또는 영상촬영 후 저장 첨부-위치등록(신고할 불편사항의 위치)-민원등록(생활불편 민원신고 완료)을 하면 된다.

신고된 민원은 시청 및 각 구청 민원접수자가 접수하여 관련 부서로 이첩해 처리하고 그 처리결과를 신고자에게 SMS(문자메시지)로 답변 처리해 최종 생활불편신고 민원을 완료·처리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