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원성1동 ‘제2회 고사리나눔장터’ 열어

등록일 2014년10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18일(토) 원성1동 오룡경기장에는 10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고사리 나눔장터’가 성황리에 개장됐다.

‘고사리나눔장터’는 안전행정부 지정 주민자치회·안심마을 시범사업이 한창인 원성1동에서 지역주민들을 위한 나눔잔치로 진행됐다.

이날 벼룩시장은 모두 86팀의 판매자들이 장난감, 의류, 책 등 중고물품을 판매했으며 공연마당, 체험마당, 먹거리장터 등 여러 프로그램을 소화했다. 특히 벼룩시장코너는 가족이나 친구들이 함께 팀을 이뤄 참가하면서 화합의 장으로 나눔장터의 의미를 한층 더 높였다.

또한 ‘안전·이해·소통·공감’을 주제로 한 심폐소생술 교육, 흰지팡이·휠체어 체험을 통한 장애 바로알기, 대학생으로 구성된 ‘The안전한대한민국만들기’ 서포터즈가 준비한 4대악 근절캠페인 등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풍물공연, 관악부, 댄스, 태권도시범 등 지역주민들의 재능기부로 흥겨운 공연이 펼쳐지며 장내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이날 모금된 기부금과 수익금 일부는 독거노인 등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돼 이웃사랑을 실천하게 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