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수돗물품질 매우좋아’

등록일 2014년06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수돗물의 품질이 양호하다고 밝혔다.

시 수도사업소는 원수에서 정수까지 수돗물 생산과정의 세부적인 자료가 수록된 ‘2013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발표자료에 따르면 용곡정수장, 병천정수장, 천안정수장(광역상수도) 등에 대한 미생물, 건강상 유해영향 유기물 및 무기물질, 소독부산물, 심미적 영향물질 등 5개분야 57개 항목에 대한 수질이 모두 기준치 이하로 검사됐다.

또한 자체 취수하고 있는 용곡정수장과 병천정수장의 원수에 대한 총대장균군, 용존산소, BOD(생물화학적산소요구량) 등 31개 항목도 모두 적합판정을 받았다. 이와 함께 71개소의 일반수도꼭지와 급수과정별로 8개소의 수도꼭지에서 취수한 수돗물을 대상으로 한 10개 항목검사도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도법에 따라 매년 공표하고 있는 품질보고서는 이밖에도 수돗물 생산과정, ‘알아두면 편리한 수돗물 상식’ 등 수돗물을 안전하고 맛있게 마시는 방법 등도 소개하고 있다. 시는 이러한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시청 홈페이지에 공시함은 물론, 일반 가정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요약·정리한 인쇄물 5만매를 발간, 홍보하기로 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