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공노 ‘공무원연금 개악저지’ 활동

등록일 2014년06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이하 천공노)은 19일 오후 6시에 퇴근하는 시청직원을 대상으로 공무원연금 개악저지 선전전을 실시했다.

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이 실시하는 전국 버스투어 선전전 일환인 이번 홍보전은 정부의 일방적인 개혁시도에 대한 부당성을 알리고 연금당사자인 공무원을 참여시킨 후 사회적인 합의안을 도출해야 한다는 주장이 담겨져 있다. 또한 그동안 공무원연금의 부실운영은 물론 연기금의 부당사용과 정부부담금 미납 등으로 재정악화의 직접적 원인을 제공한 정부가 그 책임 전부를 공무원에게 돌리는 것에 분노를 느끼며, 위헌법률 심판 및 손해배상 청구 등 법적인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종봉 위원장은 공무원 연금의 기능이 건강하고 올곧은 공직사회를 유지시키는 중요한 목적이 있음이 간과되지 않아야 할 것과 자본, 권력, 수구언론이 공무원연금, 국민연금 등 공적연금을 무력화시켜 각자의 이득을 취하려고 여론을 호도해 국민을 기만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공무원 연금의 개악저지가 전 국민 노후생활의 보장인 공적연금을 함께 지켜가는 길”이라며 “공무원, 국민과 함께 가열찬 투쟁을 전개해 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노총에서는 전국공무원을 대상으로 선전전을 실시하고 있으며, 정부에서 공무원연금 개정안이 나오면 전 국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대국민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