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학생들의 맞춤뮤지컬 ‘하이파이브’

박해미 제작·예술감독… 28일 천안 (주)청소년만세에서 무료관람가

등록일 2014년05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주)해미컴퍼니가 주관하는 ‘신나는 예술여행’이 5월28일(수) 천안을 찾아온다.

‘신나는 예술여행’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며, 문화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이들에게 문화예술향수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문화인프라 시설이 부족한 농산어촌 주민, 군부대, 교정시설, 장애인, 노령층, 저소득층 등을 직접 찾아 연간 200여회 양질의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친구와의 갈등·반목 ‘하이틴 성장뮤지컬’

28일(수) 충남 천안시 ‘(주)청소년만세’에서 공연하는 뮤지컬 ‘하이파이브’는 60분짜리 공연물이다. 배우 박해미가 제작·예술감독을 맡은 하이틴뮤지컬로, 5월27일부터 6월16일까지 소외계층을 찾아가게 된다. 박해미는 브로드웨이42번가, 캣츠, 맘마미아 등에서 굵직한 뮤지컬 주연을 맡는 등 뮤지컬 배우로 널리 알려진 인물이다.

내용은 학교폭력, 다문화, 장애를 다룬 작품으로 다름을 이해하고 차이를 인정하는 화합의 뮤지컬이다. 중학교에서 만났던 친구들. 가장 친한 친구들이 고등학생이 된다. 이들은 각각 문제아, 일진회 리더, 반장, 다문화 자녀라는 이유로 왕따를 당하게 된다. 이들이 서로 얽히며 결국 한 아이가 퇴학처분을 당할 위기에 빠지게 된다.

이렇듯 갈등과 반목 속에 서로가 서로를 알아가게 되는 과정을 그린 ‘하이파이브’는 현실의 학교생활을 투영해주고 있다. 과연 해피엔딩이 될 수 있을 것인가.

‘신나는 예술여행’ 일정은 ▷27일 논산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장소미정 ▷28일 천안시 ㈜청소년만세 ▷29일 충주시 주덕지역아동센터 ▷30일 양주시 송추정신병원 ▷6월6일 창원시 창원여성의집 ▷6월9일 제주시 우리동네지역아동센터 ▷6월16일 서울 금천구 서울특별시립금천청소년쉼터.

문의/ 070-8153-7478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