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는 올해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해 효율적인 홍보계획을 수립·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기존 매체는 물론 천안시 블로그, SNS를 중심으로 한 뉴미디어, 천안사랑소식지 발간 등이 그것이다.
매월 발행하는 ‘천안사랑소식지’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본을 별도제작하고, 소식지를 스마트폰으로 쉽게 볼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을 구축할 계획이다. 영상홍보물도 제작·보급하고 천안흥타령춤축제2014, 2014대한민국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 등을 CF로 제작해 수도권 PDP, LED전광판, LCD모니터 등을 통해 알리겠다는 구상도 들어있다. 또 주1회 천안뉴스를 제작해 주요시정을 빠짐없이 전달하고 공익성 뉴스도 제작·방영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홍보판도 산뜻하게 교체하고 대형LED전광판과 16개소에 설치돼 있는 LCD모니터를 활용해 주요행사, 농·특산물, 시정소식을 전달하겠다고 알렸다.
이밖에 시청과 2곳의 백화점에 설치 운영하고 있는 △시정홍보관 활용△시내버스 승객용 안내기 활용△도로전광표지(VMS) 활용△버스정류장 안내단말기(BIT)△현금인출기 모니터를 통한 문자표출 홍보 방안도 추진한다.
아울러 국제자매결연도시 등 글로벌 홍보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1인1미디어시대’에 부응하는 소셜미디어에도 역점을 두고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천안시공식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시민과 공감대 형성이 가능한 자료를 위주로 포스팅해 소통채널로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