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추모공원 “우리도 이용할래요”

평택시·안성시 천안추모공원 이용협약식 체결… 더 편리하고 저렴하게

등록일 2013년10월0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추모공원측은 평택·안성시민들에게 좀 더 친절하게….”

평택시·안성시와 ‘천안추모공원 이용에 관한 협약식’이 8일 있었다. 이 협약으로 중부권 최고의 장례시설인 천안추모공원을 평택시와 안성시 주민들이 좀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는 평택시와 안성시의 요구에 의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협약식은 천안추모공원 내의 화장시설, 봉안시설, 장례식장, 부대시설 등의 공동이용에 관해 3개 자치단체가 협약을 맺고 상호협력과 우호증진, 장사문화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내용은 ▷평택·안성시 주민들이 천안추모공원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각종 편의를 제공하고 ▷친절한 안내 및 홍보 ▷선진장사문화 정착과 장사행정 발전에 협력 ▷관련기관의 장례보조금 지급방안 마련 등 이용촉진에 노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화장시설을 예약하지 못해 원거리 원정이용이나 장례기간을 연장하는 두 도시 주민들의 불편도 대폭 감소되고 유족들의 경제적 부담도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천안추모공원은 총사업비 641억원을 들여 광덕면 원덕리 569-1번지의 일원 17만2651㎡에 연면적 2만604㎡ 규모로 2010년 8월5일 개장했으며, 최첨단 화장시설(화장로 8기)과 봉안시설(3만1080구), 장례식장(빈소 3실) 등을 갖추고 개방형 공원이자 중부권 장례문화의 중심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