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의회 ‘순천시의회와 우호협력교류’ 체결

선진적 의정활동 공유·협력관계 추진, 식품엑스포와 정원박람회 성공개최에도 일조

등록일 2013년04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의회(의장 최민기)는 25일 순천시의회와 우호협력교류 협약식을 체결했다.

본격적인 지방분권시대를 맞아 지방의회도 네트워크 시대로 접어들면서, 선진적 의정활동의 공유와 지역홍보를 위해 교류협약관계를 낳고 있는 것이다.

이번에 교류협약을 맺은 양 도시는 올해 대규모 행사를 계획한 공통점을 갖고 있다. 천안시는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를, 순천시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추진중이다. 이같은 행사 성공개최를 위해 시의회의 협조가 무엇보다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가지면서 우호협력체결에 급물살을 탔다.

이날 행사에 천안시는 시의원 및 사무국직원 30여명이 참석했으며, 협약서 체결 및 기념행사를 마친 후 지난 20일 개막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견학했다.

최민기 천안시의회 의장은 “상호간에 활발하고 폭넓은 교류를 통해 서로 상생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양 의회간 전폭적인 협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는 오는 8월30일부터 9월15일까지 천안삼거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