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정발전연구센터 ‘2013 문화탐방’/ “천안 알려면 문화를 탐방하자”

매월 천안의 역사·문화 하루코스 탐방, 정읍·안성·태안의 역사문화도 살짝 엿보기

등록일 2013년02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정발전연구센터(이사장 구본영)가 지난 22일 천안영상미디어센터에서 ‘제6차 문화탐방’을 가졌다.

전안의 전통과 문화를 바로알리기에 힘써온 이곳 연구센터는 서정호 공주대교수의 진행으로 ‘충절의 고장 천안, 스토리가 흐르는 문화산책’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갖고 있다.

문화탐방은 두가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일반시민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돼야 한다는 것과, 전문가 수준의 문화탐장 마니아들을 대상으로 궁금증과 문화적 욕구를 해소하는 심도깊은 내용을 담아야 한다는 것이다.

구본영 이사장은 “향후 천안시가 문화관광부나 교육부 등과 협약·체결을 통한 국·도비 지원을 통해 시민들이 더 많은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받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신규임용공무원들도 그들의 근무지인 천안시의 역사와 문화, 정체성 이해를 터득하기 좋은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참가문의: 041-566-9006/ www.9002.co.kr

 

2013년은 매월 아홉차례 탐방여행

6회째를 맞고있는 천안문화탐방은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모두 9회의 문화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3월에는 정읍과 고창으로 떠난다. 오전에는 정읍의 피향정·무성서원·김동수생가를 들르고, 오후에는 고창으로 넘어가 김성수생가·선운사·도솔암을 방문한다.

4월에는 천안인물과 조우하는 ‘홍대용·한명회 묘소’를 찾는다. 천안 수신면 일원에 있는 이들의 묘소를 들러, 오후에는 대정약수(세종왕의 물)·세성산성·김시민유적지를 돌아본다.

이후에도 ▶5월/ 해미읍성-서산 개심사-서산 마애삼존불-보원사지-예산사면석불-추사김정희 고택-화암사 ▶6월/ 천안 용화사-복귀정-목천향교-고령박씨종중재실-박문수어사 묘-은석사 ▶7월/ 천안박물관-우정박물관-천안향교-아라리오갤러리 ▶8월/ 천안 봉선홍경사지-직산현관아-직산향교-민익현가옥-안성 청룡사-안성술박물관-전통술체험(입장막걸리) ▶9월/ 천안 천흥사지 당간지주-천흥사지 오층석탑-안성 봉업사지석탑과 죽산마애블-칠장사-안성맞춤랜드 남사당공연 관람 ▶10월/ 천안 천태리마애불-이시백경모사-병조판서 오자경 사우(보산원리 체험마을)-아산 외암리민속마을-맹씨행단 ▶11월/ 천안 독립기념관-석오이동녕기념관-유관순열사 기념관-조병옥생가.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