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천안시장 성무용입니다”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시민 여러분!
지난해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시정이 모든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창출해낸 의미있는 한해였습니다. 2억6700만 달러의 외국자본유치, 3개의 산업단지 동시조성 및 확장, 제5산업단지 외국인투자지역 지정, 정부의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에 5개연구사업 선정 등 미래성장 동력확충에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아울러 3년 연속 200여개의 우량기업 유치와 1만개 이상의 시민 일자리도 창출해 냈습니다.
흥타령춤축제는 135만명의 관람객과 290억원의 경제효과, 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는 32만명의 관람객과 1억3천만 달러의 수출계약 실적을 거두었으며 서북구 성거읍에 농기계수출종합유통센터를 건립하게 되었습니다.
지난해 10월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하여 국제석학들의 참여와 자문으로 시민 삶의질 100대도시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 제시로 평가를 준비중입니다.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동서연결도로 건설은 차질없이 진행되고 천안예술의전당과 청소년수련관 개관, 신방도서관 완공, 시설관리공단과 문화재단을 출범시켰으며 도로, 상하수도, 도시개발 등을 통하여 대도시 기반을 튼튼히 다져오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
올해는 우리시가 1963년 시로 승격된지 50년이 되는 해로 인구 60만 시대를 넘어 명실상부한 100만 시대를 향해 큰 걸음을 내딛는 뜻깊은 해입니다.
새로운 비전선포, 천안방문의 해 사업, KBS열린음악회, 타임캡슐 제작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201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와 흥타령춤축제 등의 행사와 함께 시민여러분께 자긍심과 즐거움을 줄 것입니다.
복합테마파크 조성사업은 법인설립 등을 조속히 가시화하고 동서연결도로사업에 200억원을 투입하여 원도심활성화를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42억원을 들여 읍지역 중학생까지 무상급식을 확대하고 경제활성화, 시민일자리 창출을 비롯하여 복지와 문화, 농업, 환경, 도시기반에 이르기까지 100만 시대에 대비한 사업들을 차질없이 추진하겠으며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는「성윤성공」의 의지로 올해 시정을 적극 운영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천안시민 여러분!
지난해 보내주신 격려와 사랑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올해에도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께서 뜻하시는 모든 것을 이루시고 가내 두루 평안하시기를 다시한번 기원합니다
2013년 1월 1일 천안시장 성 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