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가 겨울방학을 이용해 아르바이트 대학생 100명을 모집한다.
시는 그간 관내 대학생들이 직접 행정현장을 체험하고 경제적인 도움도 주고자 여름·겨울방학 아르바이트를 운영해왔다. 올해 겨울은 내년 1월7일부터 2월6일까지 한달간 운영하며, 1일 3만8880원의 보수를 지급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주민등록상 본인 또는 부모의 주소가 천안인 대학 재학생이거나 천안소재 대학의 재학생이면 된다. 신청기간은 11일(화) 오전 9시부터 17일 오후 6시까지며, 천안시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신청을 받는다.
선발방법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한부모가족지원법상 한부모가족 자녀와 2012년 하계 시정토의 발표우수자, 흥타령춤축제2012 대학생서포터즈를 우선 선발하고 경찰 입회하에 전자추첨으로 나머지 인원을 선발하게 된다.
단 우선선발대상의 한부모가족 자녀란 부모님 중 한분이 계시지 않은 자녀가 아니라 한부모가족지원법상의 저소득가정을 의미하므로 신청 전 읍면사무소 또는 동주민센터에 확인이 필요하다.
이들 아르바이트 참여 대학생들은 금연구역 홍보, 불법광고물 단속, 복지시설 파견근무, 본청·사업소·읍면동에서 행정사무 보조자로 근무하게 된다. 또한 아르바이트 활동기간중 주요 시정현장을 견학하고 시정발전에 대한 토론 및 개선방안 발표 등 시정에 대한 참여기회도 갖는다.
문의: 시청 자치민원과(041-521-5325)
<김학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