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우리는 신방스타일"

남성의소리 주관… 18일 새샘초에서 '마을공동체 문화축제'

등록일 2012년10월1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남성의 소리와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마을공동체 문화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가족성장상담소 '남성의 소리(소장 노정자)'가 18일(목) 마을공동체 문화축제를 연다.

천안새샘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오후 1시30분부터 3시30분까지 2시간동안의 미니축제다. 1부는 다문화체험하기. 중국, 필리핀, 베트남 등의 각 나라 문화를 체험한다. 2시부터 시작되는 2부는 개회식, 인사말, 남성의 소리 소개, 좋은부모 선서식, 자원봉사단 발대식 등이 준비돼 있다.

지역주민들이 실질적으로 즐길 수 있는 문화는 3부행사에 들어있다. 동극발표(인형극)를 비롯해 솜씨뽐내기, 새샘초 병설유치원과 능수어린이집 발표회, 행운권추첨, 가족사진콘테스트 및 베스트드레서상 시상, 다과 및 기념품 증정 등이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노정자 소장은 "신도시 초기단계인 이곳은 건물도 많지 않고 사람도 적어 버스도 안다니는 곳으로 아직 삭막하다"며 "이런 이유로 더욱 건강한 마을공동체, 가족문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인 마을공동체 문화축제. 그간 많은 주민들이 함께 하지 못한 부분을 아쉬워하면서 올해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는 노 소장은 "생활에 바쁘고 쫓기지만 이날만큼은 다들 주인이 되어 문화축제를 즐겼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