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천안축구센터에서 ‘2012 천안시 성과관리지표개선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박종관(백석대 법정학부) 교수를 초빙해 성과지표 개선방향에 대한 설명, 실무자들과 성과관리의 발전방향에 대한 토의 순으로 진행했다. 올해 실시된 조직개편에 맞춰 지난해 주요업무 560개의 성과지표를 적정하게 조정하고 이행과제에 대한 세부성과목표, 측정방법 등을 설정했다.
지난 2007년 천안시가 도입한 성과관리는 성과중심의 조직문화 속에서 지속적 창출과 조직의 효율적인 운영, 직원의 업무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을 통한 지표개선이 완료되면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이같은 평가결과는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조직 및 인사관리의 기초자료와 시정종합평가 포상 등 인센티브 부여자료로 활용된다.
한편 정부예산확보와 기업유치 등을 위해 운영중인 서울사무소도 성과도출을 위한 전략워크숍을 오는 26일로 기획하고 있다.
시는 이번 워크숍에서 도출된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적극 반영해 서울사무소가 정부예산확보 등 시정발전에 기여하는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상생협력방안’이라는 주제로 소청심사위원장의 특강과 함께 기업유치에 대한 직원들의 의식전환을 위한 코트라 노조위원장의 ‘기업유치방안’ 특강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