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진보당 선춘자후보와 야권연대를 이룬 박완주 민주통합당 후보
박완주 후보는 1966년 천안 직산에서 3남1녀중 셋째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철도공무원이었고, 천안에서 고등학교까지 다닌 평범한 서민의 아들이다. 얼마 전 성격검사를 했는데 ‘개혁가 스타일’로 나왔다. 완벽주의 성향이 강한 편이며, 특별한 버릇은 없다.
박 후보가 천안을 보는 시각은 명쾌하다. 고속성장을 해온 도시라는 점에서 부작용은 없는지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며, 천안발전을 위해서는 수도권 규제완화정책을 막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 그리고 천안이 가진 현안은 천안 뿐 아니라 국가정책과 시대흐름의 연관성 속에서 바라보는 대국적 시각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초등학교때 형들과 함께
다른 후보보다 국회의원으로 잘할 수 있는 점은 ‘입법추진’ 부분으로, 그같은 자신감은 이전 경력 ‘입법보좌관’ 활동에서 비롯된다. 4년간 국회의원 보좌관으로 입법을 맡다보니 그 부분에서만큼은 전문가 수준이라고 자신하는 것.
그는 살아온 인생에서 후회는 없다고 못박는다. 잘못 판단하고 문제가 된 것들이 없겠는가마는 ‘후회’란 단어는 자칫 과거에 발을 묶어두는 듯한 느낌이 들어 싫다. 비록 문제가 있어도 과거에 연연하기보다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 더 긍정적인 삶이라고 생각한다. 반면 가장 보람있었던 일로는 독거노인에게 반찬배달을 하고 배꽃에 화접해주는 등 당원들과 함께 했던 봉사활동이란다.
신상정보(단답식)/ 박완주/ 1966. 11. 10 |
▷출생지와 현주소/ 천안직산 출생- 성환읍 매주리 부영아파트
▷가족관계는 배우자 와 아들 둘(고3, 7세)
▷존경하는 인물(또한 천안지역에서 존경하는 인물): 김구
▷천안에 귀한 손님이 찾아오면 가장 보여주고 싶은 곳? 계절마다 다르겠지만 4월이라면 배꽃 화사한 왕지배꽃 둘레길을 보여주고 싶다.
▷좋아하는 연예인과 정치인 각각 한 명씩. 이유는? 진솔함이 있는 이효리 좋아하고 굳은 의지를 가진 고 김근태 의장님을 가장 존경한다.
▷로또 50억원에 당첨되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해 쓰고 싶다.
▷지금당장 죽는다면 남길 유언? 미래를 준비하라
▷애창곡은: 내 나이 서른즘에
▷취미는: 독서
▷좌우명은 못해서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포기했기 때문에 못하는 것이다.
▷주량 및 흡연량: 소주 반병
▷좋아하는 음식은: 해물탕
▷건강관리는: 특별한 것은 없다. 세끼식사 잘 챙겨먹는 것.
▷나만의 유행어나 금지어: 금지어는 ‘못한다’는 말
▷재산신고액(동산, 부동산 등 내역): 9억 정도 신고했지만 대부분 부모님 재산이다.
▷소유자동차(차량이름, 연식, 배기량): 소렌토, 2007년식, 2500cc
▷선거자금조달(자비:후원금): 자비 1억, 후원금 1억
▷요즘 잘 보는 방송은: 뉴스
|
2008년의 을선거구 국회의원 선거와 2010년 보궐선거에 후보자로 나섰지만 낙선의 고배를 마신 그.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뛰었지만 아직 선거는 그에게 미소를 보여주지 않고 있다.
하지만 이번엔 그 어느때보다 분위기가 좋다. 민주통합당의 정당지지도가 높고 통합진보당과의 야권연대도 이뤘다. 통합진보당의 조직까지 끌어안은 후보로써, 이명박 정부와 정권심판이 필요한 새누리당의 후보가 현역의원임을 고려할때 ‘이길 수 있는 경쟁상대’로 보고있는 것이다.
“천안발전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야권 단일후보 민주통합당 박완주가 비난받던 정치를 반드시 개혁하겠습니다. 그래서 서민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