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장근 시 자치행정국장이 자치행정국의 주요업무 실천계획을 보고하고 있다.
천안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2년 주요업무실천계획보고회’를 개최했다.
5급 이상 간부와 주무팀장 등 164명이 참석한 이날 보고회는 부서별로 추진해나갈 중점과제 등 459건에 달하는 주요업무에 대해 실천계획을 보고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보고회는 국장·구청장·소장이 소관부서 업무를 총망라해 운영방향과 중점 경영과제를 직접 보고해 국장중심의 성과창출 책임행정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올해 천안시의 7대전략은 ▷활발한 산업활동을 통한 역동적인 경제도시 ▷미래 인재발굴 육성을 위한 고품격 교육도시 ▷시민건강100세 추구를 위한 건강한 행복도시 ▷신나는 문화·스포츠를 향유하는 향기나는 문화도시 ▷항상 시민과 함께하는 매력적인 시민도시 ▷차별없는 균형발전을 위한 생산적인 활력도시 ▷환경이 잘 어울리는 맑고 푸른 녹색도시건설을 제시했다.
또한 역점시책으로는 ▷시민삶의질 세계100대도시 실현 ▷예산의 주민참여·건전한 지방재정 운영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활성화로 시민생활 안정 ▷첨단산업단지 및 지원기반조성을 위한 우량기업 유치 ▷시민복지증진 ▷주5일학습제 대비 문화·스포츠 경쟁력확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 활성화방안 구체화 ▷원도심권 활성화를 위한 동서연결도로 개설사업 ▷2013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준비 ▷2012 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 성공개최 ▷동남구보건소 운영활성화 ▷2013년 시승격50주년·천안방문의해 사업 착실한준비 ▷인구60만에 걸맞은 내·외형적 성장을 위한 창의시정실천 등을 중점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2012년 완공예정인 ▷제3산업단지 확장·제5산업단지·풍세산업단지 조성(12월) ▷천안예술의전당(8월) ▷문화청소년수련원(6월) ▷신방도서관(10월) ▷북천안IC 개통(12월) ▷제5산업단지 진입도로준공(12월) ▷청수119소방안전센터 신축(12월) 등의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시키기로 했다.
성무용 시장은 이날 참석한 공무원들에게 “시민을 위한 행정에 항상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하고, “특히 재정의 효율성을 통해 건전한 재정운영 정착과 직원 스스로 의식개선을 통한 청렴천안 실현에 중점을 둘 것을 강조했다.
<김학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