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올해는 ‘비룡승운’의 한해 되기를…

등록일 2012년01월0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존경하는 60만 천안시민 여러분!

꿈과 희망이 넘치는 임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치시고 용이 하늘에 오르듯이 ‘비룡승운’의 한해가 되기를 기원드립니다.

지난해에는 여러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시정이 각 분야에서 기대 이상의 큰 성과를 창출해 냈던 의미있는 한해였습니다.

5월16일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에 선정돼 앞으로 첨단 지식과학산업을 우리시 미래성장 동력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고, 3개의 산업단지 392만㎡를 조성해 250여개의 우량기업을 유치하면서 1만개의 시민일자리를 창출해 냈습니다. 특히 제3산업단지에 벨기에 유미코아 그룹의 6500만달러 투자를 유치한 것은 전지산업의 집적화 가능성을 밝게 하고 있습니다.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동서연결도로를 비롯한 각종 도로건설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또한 흥타령춤축제가 267억원의 경제효과를 거뒀습니다. 초등학생 4만3000명 전원에게 무상급식 등 교육지원사업과 동남구보건소 설치를 통한 시민건강 지원사업 등을 강화하고 있으며 시설관리공단을 설립하고 서울사무소를 개설해 조직의 경량화 및 예산의 건전운영을 통한 행정 효율성을 높여나가고 있습니다.

올해도 천안시는 기업유치와 시민일자리창출 등을 중심으로 지역경제활성화를 최우선과제로 추진하겠습니다.

동부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53만㎡의 동부바이오 산업단지조성을 추진하고 현재 조성중인 3개의 산업단지 분양을 마무리 하겠으며 골목상권 부활을 위한 중소유통물류센터 조성과 아울러 복지, 문화, 스포츠 분야의 사업도 차질없이 진행하겠습니다. 복합테마파크사업을 차질없도록 추진하고 2012 대한민국국제농기계자재 박람회와 2013천안국제웰빙 식품엑스포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면서 도로, 교통, 상하수도 등 인구100만 시대를 준비하는 도시기반시설 확충사업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해 보내주신 격려와 사랑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올해에도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께서 뜻하시는 모든 것을 이루시고 가내 두루 평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2년 1월1일 천안시장 성무용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