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민경복포럼 ‘발족’

등록일 2011년10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 민·경·복 포럼(대표 한태선)’이 지난 1일 천안축구센터 대세미나실에서 열렸다.

민경복 포럼 명칭은 민주주의·서민경제·보편적복지를 의미하는 것으로써, 이날 발족식 및 제1회 정기포럼을 개최한 것. 포럼에는 이해찬 전 국무총리가 참석했고 안희정 충남지사는 축전으로 인사를 대신했다.

양승조 의원은 축사에서 “천안시민의 정책대안 뿐만 아니라 충남과 대한민국의 정책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포럼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덕담했다.

한태선 대표는 지난 17대 대선을 앞두고 진행된 민주당 경선 당시 이해찬 후보 캠프의 정책실장으로 참여한 인물. 한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우리의 자유와 권리, 아이들의 미래는 우리 손으로 직접 지켜야 한다”며 “양심을 가지고 행동해야 하는 것, 그것이 민주주의”라고 호소했다. 행동하는 양심, 깨어있는 시민의 가치가 절실함을 부르짖었다.

이해찬 전 총리는 주제특강을 통해 유럽 등 선진국의 사례와 현 정부 실정을 비교분석하며 “나라를 이끌어가는 정치세력이 도덕적이냐 아니냐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강 이후 노순식 호서대 경영학과 교수의 사회로 토론이 진행됐으며 김승용 백석대교수, 정선용 천안YMCA 이사장, 최한규 선문대교수, 한태선 대표 등이 패널로 나섰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