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나사렛대 정강은 ‘중국 국가장학생’ 선정

2010년에도 신HSK 만점 획득, 방학집중수업 덕분

등록일 2011년07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나사렛대학교 중국학과(학과장 김용범 교수) 3학년 정강은 학생이 중국정부가 수여하는 국가장학생에 선발됐다.

중국 정부는 매년 세계 각국의 우수학생에게 정부장학생으로 선발, 중국의 명문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나사렛대학교에서는 지난 5월 중국학과에서 추천한 정강은양이 최종 선발됐다.

정강은 학생은 오는 8월부터 2012년 7월까지 1년간 중국정부로부터 중국대학의 학비 240만원과 2인1실 기숙사비 200만원, 매달 생활비 300만원을 지원받는다.

정 양은 저학년임에도 2010년 하반기 신HSK 시험에서 최고등급인 6급 A를 획득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정 양은 “외국정부 장학생으로 선발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하고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용범 중국학과장은 “그동안 중국학과에서 3학년 1년간 중국대학에서 공부하는 3+1제와 방학중에 생활관에 입주해 한달간 공부하는 집중수업(1·2학년 대상)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중국어 실력을 향상시킨 결과”로 의미를 부여하고 “앞으로도 제2, 제3의 정강은 학생이 나타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