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주민등록 일제정리 ‘3월 말까지’

등록일 2011년02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28개 읍면동에서 주민등록일제정리를 실시한다. 3월31일까지 시행되는 일제정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정확히 일치시켜 주민생활의 편익증진과 행정사무의 적정처리를 도모하고자 함이다.

중점 정리대상은 ▷거주지 변동후 미신고자 및 허위신고자 정리 ▷주민등록이 말소됐거나 거주불명 등록된 자의 재등록 ▷주민등록이 말소됐거나 거주불명 등록된 자의 재등록 ▷주민등록증 미발급자 발급 ▷90세 이상 고령자 거주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정리한다.

사실조사는 읍면동에서 합동조사반을 편성, 세대명부에 의한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여부 등에 대해 전 세대 방문조사로 실시된다. 무단전출자, 허위신고자는 최고·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직권조치하고 말소자는 재등록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90세 이상 고령자를 가족으로 둔 세대에 대해서는 특별사실조사를 실시해 사망신고할 수 있도록 안내해 각종 연금 및 수당의 부당수급을 받지 않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일제정리기간동안 주민등록 거주불명등록자 등 과태료 부과대상자가 자진신고해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할 경우에는 과태료를 최대 4분의 3까지 경감받을 수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