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관내 주요산림 ‘입산통제’

등록일 2011년01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산불발생 위험이 주요산림 24개소를 1월부터 구제역 종료시까지 입산통제구역으로 지정했다. 이번 조치는 산불예방과 산림보호를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광덕산·망경산·태학산·취암산·태조산 등 시 전체산림면적의 30.9%에 달한다.

이번 봄철 입산통제는 구제역사태가 종료되더라도 5월15일까지 이뤄진다. 또 광덕산·태조산·태학산·작성산·위례산·성거산 등 6개 산 12개 노선의 등산로를 폐쇄하고, 평상시에는 산불발생 경보단계에 따라 입산통제 및 등산로 폐쇄가 진행된다.

주요 등산로 폐쇄구간은 광덕산의 ▷주차장-엄나무골-정상(2.8㎞) ▷안산마을분기-헬기장-정상(2.5㎞)과 작성산의 ▷복지농도원-개목고개-신촌마을(4.5㎞) ▷북면 매송리-개목고개-정상(2.2㎞) ▷매성리 충효사-정상(3.3㎞) 구간이다.

또 태학산은 ▷상정마을-정상(3.0㎞) 구간이, 위례산은 ▷입장 호당리-금성사-정상(2.9㎞), 성거산은 ▷목천 송전리-만일고개(3.0㎞) ▷입장 호당리-우물목 고개-정상(5.2㎞) 구간이 폐쇄된다. 태조산은 ▷구성약수터-유량고개-아홉싸리고개-태조산(4.5㎞) ▷안서동 각원사-유왕골 갈림길-성불사 갈림길-정상(3.5㎞) 구간 등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