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농업인의 상’ 12명을 찾습니다

이달 말까지 우수농업인 대상 외, 심사 거쳐 10월 확정

등록일 2010년08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농업인의 상 후보자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천안시가 ‘농업인의 상’ 후보자 신청을 이달 말까지 받는다.

농업인의 상은 지역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농업인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것으로, 시상부문은 모두 12명이다. 우수농업인 대상 1인을 비롯해 식량작물, 환경농업, 대가축, 중·소가축, 과채류, 특작·화훼, 유통·가공, 여성농업인이 각 1명씩이며 과수가 2명, 그리고 농업발전에 기여한 자 1명에게 공로상을 수여한다.

신청자격은 천안시에 거주하고 영농규모가 전업농 기준 이상인 농업인이다. 식량작물은 2㏊ 이상, 환경농업 2년 이상, 과수 1㏊ 이상, 대가축 50두 이상, 중·소가축 800두 이상에 해당한다. 또한 과채류 20a 이상, 특작·화훼 중 버섯이 3.3a(화훼 20a 이상), 유통가공분야는 연매출 2000만원 이상, 여성분야는 여성선도농업인이 대상이다.

농업인의 상 수상자 선정은 1차 현장심사를 거쳐 각계전문가 10인 이내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심사를 통해 오는 10월 확정한다. 시상식은 11월11일 천안시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가질 계획이다. 또 흥타령축제 기간에 전시와 시상을 하는 농산물품평회 신청은 같은 기간에 농업관련 기관·단체장 및 읍·면동장, 농업기술센터 지소장 추천을 받아 신청할 수 있다. 농산물 품평회는 우수상 1점과 입상 2점을 선발하며 시상과 전시를 하게 된다.

천안시 농업인의 상과 농산물품평회 신청·접수에 대한 문의는 천안시 농업기술센터(521-2972~5)로 하면 된다.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