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총장 김재현)는 지식경제부에서 시행하고 공주대학교가 주관하는 공주대 자동차 의장 및 편의부품 지역혁신센터 신축건물의 현판식과 함께 개소식 행사를 천안캠퍼스 신축센터현장에서 개최했다.
현판식 및 개소식은 4일(금) 오전 11시 천안 공과대학 지역혁신센터 건물앞에서 김재현 총장을 비롯한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된다.
이날 현판식은 지역혁신센터 전용두 센터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재현 총장과 충남테크노파크 원장 축사, 현판식 테이프 절단 및 센터 투어로 진행됐다.
공주대 지역혁신센터(RIC) 전용공간을 완공함으로써 지역협력인프라 구축, 공과대학 특성화 유도, 인근 산업체와의 동반경쟁력 강화 등은 물론 향후 구축되는 장비활용을 통한 기업지원을 더욱 활성화하고 장비, 기술개발, 인력양성 지원을 통해 산학연관 융합형 특성화대학으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우수신입생 유치와 졸업생 취업률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용두 지역혁신센터장에 따르면 센터 신축건물을 완공할 수 있었던 것은 전용공간 확보 및 기업지원을 통한 대학경쟁력 제고를 위해 김재현 총장을 중심으로 대학 구성원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행·재정지원을 아끼지 않은 결과라고 밝혔다.
문의 : 041) 521-9531
<김학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