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직산읍·원성1동 ‘청사신축 본격화’

등록일 2010년06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직산읍사무소 신축건물 조감도
원성1동주민센터 신축건물 조감도
천안시 직산읍사무소와 원성1동 주민센터의 청사 신축이 본격화된다.

천안시는 건축물 노후화로 원활한 행정기능 수행에 어려움이 있었던 직산읍과 원성1동의 청사 신축을 위한 행정절차 이행을 마치고 착공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직산읍 삼은리 현 청사를 철거하고 신축하는 직산읍사무소는 총 사업비 30억원을 들여 부지 4411㎡에 지하1층 지상4층 전체면적 2l26㎡ 규모로 주민자치센터와 작은도서관 등을 갖추게 된다.

지역 개발여건과 지역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기능을 갖춘 복합청사 형태로 추진되는 직산읍사무소는 1층에 사무실, 민원실, 복지상담실 등 배치되며 2층 회의실, 3층에 주민자치센터 사무실과 다목적실, 회의실이 4층에는 작은도서관과 소회의실 등을 설치한다는 구상이다.

또 원성1동 주민센터는 총사업비 28억원을 들여 부지 959㎡에 지하1층, 지상3층 전체면적 1343㎡ 규모로 건립되며 1층에는 사무실, 민원실, 복지상담실 등 행정기능을, 2층과 3층은 예비군 중대, 자치센터사무실, 다목적실, 체력단련실 등을 설치해 주민편익을 돕게 된다.

이번에 신축되는 직산읍사무소와 원성1동 주민센터는 지역여건과 주민의 다양한 욕구충족을 위해 행정서비스 통합기능과 에너지 효율 1등급 요건을 갖추고 있으며, 주민복지와 지역공동체의 중심공간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주민친화적 청사로 신축된 점이 특징이다.

현재 이들 청사는 철거를 마치고 임시청사에서 업무를 보고 있으며, 연말까지 청사신축이 마무리해 이전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