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2009 주요업무보고회 ‘열심히 뜁시다’

등록일 2009년01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지난 8일(목) 봉서홀에서 팀장급 이상 390명을 대상으로 ‘2009년 주요업무보고회’를 가졌다.

이날보고회는 올해 부서별로 추진해나갈 예산사업 406건과 비예산사업 110건에 대한 실천계획을 보고하는 자리로, 진행은 토론방식을 택했다.

시는 7가지 역점시책과 함께 ▷경제난극복추진 지원감사 수행 ▷자가통신망 기반구축 ▷대학 천안학 강의 ▷남부권역 도서관건립 ▷청소행정자원봉사 운영 ▷재래시장 물가정보 제공 ▷문화광장 조성 등 110건의 새로운 시책도 관심을 끌었다.

성무용 시장은 ‘고품격 행정’을 역설하면서 “올해는 경제살리기에 역점을 두면서 웰빙식품엑스포 등 현안과제의 성공적 추진에 힘쓰자”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6일 가졌던 ‘확대간부회의’에서는 부서장들에게 “할수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중추기능을 다해준다면 2009년도에도 계획한 사업들의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성 시장은 뿌리가 깊으면 잎이 무성하다는 ‘근심엽무(根深葉茂)’를 내세우며 2009년 시정의 지침이 되길 희망했다.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