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5회 임시회’가 8일(수)부터 13일(월)까지 6일간 개최된다.
이번 회기에는 10건의 조례안 및 기타안건과 ‘2008회계연도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할 예정. 조례(개정)안에는 의원발의가 4건이 포함돼 있어 관심이 모아진다. 서용석 의원은 ‘화장장려금 지원조례안’을 발의했고, 신용일 의원은 ‘저소득층 국민건강보험료 지원 일부개정조례안’을 냈다. 또한 인치견 의원은 ‘생활체육진흥조례안’을, 김영수 의원은 ‘도시계획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준비하고 있다.
서브: 화장장례장려금 ‘지역민에겐 20만원 지원’
서용석 의원의 ‘화장장려금건’은 화장문화의 조기정착과 장묘문화 개선을 위해 천안지역민이 사망해 화장장례를 치른 연고자에겐 20만원을, 관내 설치된 분묘를 개장해 화장한 연고자에겐 10만원을 장려금으로 지원한다는 내용을 담고있다.
또한 신용일 의원의 ‘저소득층 국민건강보험료지원건’은 저소득층 국민건강보험료 지원시 장기요양보험료도 함께 지원될 수 있도록 개정안을, 인치견 의원의 ‘생활체육진흥건’은 생활체육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보조금 지원근거를 마련하자는데 있다.
김영수 의원은 일부 용도지역 안에서 건축할 수 있는 건축물에 발전시설의 설치근거를 마련해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에 기여하고자 ‘도시계획건’을 발의했다. 그의 조례안에는 주거지역이나 준주거지역, 근린상업지역, 유통상업지역 안에서 건축할 수 있는 건축물에 발전시설(태양광 발전시설)을 추가한 것.
이외에도 한성스위트빌 아파트분양관련 청원건이 들어왔다. 두정동에 위치한 한성스위트빌은 임대기간이 지난 2007년 8월27일자로 만료되었음에도 아직 분양협상에 응하지 않고 있다며 한성건설에 시정을 요구하고 있다. 또한 지정고시일 현재 토지 등 소유자의 3분의 2 이상 동의를 얻지못한 문성A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 정비구역에 대한 해제안과 성남면 용원리 일대 제2종 지구단위계획(산업형)구역 변경지정을 위한 도시관리계획변경결정안에 대한 의견청취건이 상정돼 있다.
<김학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