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건전한 지역신문 역할 ‘계속해 주시길’

창간축사/ 이충재 천안시의장

등록일 2008년04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 언론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충남시사신문’의 창간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임직원과 애독자 여러분께 따듯한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충남시사 애독자 여러분! 언론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여러 방면에 걸쳐 현대사회 속에서 기능성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정치적으로 여론형성과 공통선의 도구로, 경제적으로 변화 및 진보 수단으로, 문화적으로 문화 파급 및 자녀교육을 위한 도구 등으로 활용되고 있는 존재입니다. 

언론 매체가 주는 영향력은 인간의 생활과 사고방식 및 행동양식 등 광범위한 영역에 영향을 주고, 인간사회의 화해와 일치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지방분권시대를 맞이해 지역사회 발전과 건전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선도하는 지역언론의 중요성은 그 어느 때 보다도 증대되고 있습니다.

오늘 창간 10주년을 맞이하는 충남시사신문 또한 오랜 시간 언론의 소명의식을 바탕으로 지역정서를 대변하고 지방화 시대에 알맞은 지역신문으로서의 역할을 다해주셨습니다. 

우리 천안시의회도 시민이 주인되고 시민이 만드는 ‘참여의회’, 견제와 균형이 조화로운 ‘민주의회’, 시민의 꿈을 실현시키는 ‘생활의회’, 지역의 발전과 변화를 주도하는 ‘창조의회’, 천안의 미래와 시민의 행복이 함께하는 ‘생활의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모쪼록 앞으로도 신속·정확하고 공정한 정보제공으로 건전한 여론을 수렴·창출하며, 대안을 제시하는 정론직필로 시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종합시사신문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 충남시사신문의 무궁한 발전과 애독자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