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신용동주민자치센터 ‘개소식’ 가져

‘개소식’ 가져

등록일 2007년04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3일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지어진 신용동 주민자치센터 개소식이 열렸다. 신용동 주민자치센터가 현대식 건물로 지어져 지난 3일(화) 문을 열었다. 다가동 378-1번지에 8억원의 예산을 들여 건립한 자치센터는 부지 235㎡(71평)에 연면적 761㎡(230평)로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마련됐으며 운영사무실을 비롯해 프로그램 운영실, 댄스실, 다목적실, 헬스실 등을 갖추게 됐다. 특히 11종목 450여 명이 이용하는 주민자치센터 시설 이외에도 작은도서관과 신용3통 경로당이 함께 들어서 주민복지의 중심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오전 11시에 개소식을 가졌으며 성무용 시장과 최옥자 신용동주민자치위원장 등을 비롯해 지역주민 50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한편 신용동 주민자치센터는 분동과 함께 ‘일봉동 주민자치센터’로 활용되며, 신방동 주민자치센터는 새로 마련돼야 하는 일련의 절차를 남겨두고 있다. 최옥자 주민자치위원장은 “함께 해왔던 주민이 헤어진다고 하니 아쉬움이 크다”며 거처를 새로 마련해야 하는 신방동에 대해 “조금만 불편을 감수하고 지내면 멋진 새 청사와 주민자치센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위로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