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지역대학과 ‘공동협력사업’

‘공동협력사업’

등록일 2007년02월2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지역대학의 전문성을 시정에 활용하기 위해 올해도 지역대학과 공동협력사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올해 추진되는 공동협력사업은 먼저 지역대학의 사업계획을 접수받아 관련 부서에 타당성 검토를 거친 후 대상사업을 확정하고 예산을 지원하는 절차를 밟는다. 사업분야는 행정혁신컨설팅, 사회복지, 행정지원 분야 등 다양한 사업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올해 공동협력사업은 농업분야의 연구사업, 지역축제개선방안, 평생학습도시 육성, 위기청소년 교육연극프로그램 등 특색있는 사업과 매년 추진하고 있는 생활과학교실, 어르신 정보화교육사업도 전개된다. 천안시는 지난해 ‘도심하천 보전대책연구’를 비롯해 7개 대학과 16개 공동협력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올해 진행될 7개 대학 17개 분야 사업은 ▶한국기술대학교의 과학페스티벌, 전국자작하이브리드 자동차경진대회 ▶백석대학교의 열린행정혁신포럼, 천안시 여성역량강화를 위한 리더십교육, 아우내 봉화제 개선방안연구 ▶상명대학교의 혁신역량강화 아카데미, 가출 및 탈북청소년 대상의 교육연극프로그램, 청소년 공학교실, 청소차량 및 환경미화원 유니폼디자인 개발 ▶선문대학교의 행정혁신컨설팅, 외국인유학생 농촌일손돕기 ▶남서울대학교의 어르신 정보화교육사업, 역량있는 부모를 위한 코칭교육 ▶단국대학교의 포도농가의 대기곰팡이 분석 및 데이터베이스 구축, 유효미생물제제를 이용한 친환경벼 생산체계 개발 ▶백석문화대학의 천안시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발전계획수립에 관한 연구, 평생교육지도자 및 강사 양성 등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