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쌍용2동 주민자치위 ‘의욕 2배’

‘의욕 2배’

등록일 2007년01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파트 단지와 마을 빈터에 장미를 심어 주민이 함께하는 장미축제를 추진해 봅시다!”천안시 쌍용2동(동장 김수열) 주민자치위원회가 올 한해 ‘주민참여로 꽃피울 행복공동체’란 구호로 추진하기로 한 사업의 하나다.쌍용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재동·51)는 지난 24일 전체회의를 열고 2007년도 주민자치활동 사업계획을 협의·확정했다.주민자치위는 주민이 스스로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주민자치역량 제고를 위해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지역특화워크숍, 주민자치 코디네이터 교육, 주민자치박람회 견학, 지역대학과 연계한 시민대학강좌 등을 운영하고,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위해 수강생 발표회, 흥타령축제 출전팀 양성, 동민화합체육대회 등을 개최하기로 했다.또한 마을가꾸기 사업으로 ‘장미축제’를 추진하고 내집앞 눈쓸기사업 전개, 월봉산 지킴이 활동, 마을소식지 제작, 지역분야별 전문가 자원조사 및 네트워크 구축, 주민과의 의사소통을 위한 ‘주민자치카페’를 운영할 예정이다. 지역사회복지 향상을 위해서는 사랑의 쌀독 운영, 불우이웃돕기 사업, 지역자원 네트워크 활용을 통한 ‘전문가 도움센터 운영’ 등도 의욕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쌍용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해 12월부터 주민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역현안에 대하여 토론하는 ‘학습의 날’을 운영하는 등 돋보이는 노력으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